[독서록 ]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쓰기 > 자료링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료링크

[독서록 ]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2 19:49

본문




Download : [독후감]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읽고.hwp

그는 나치로 인해 두 번이나 직장을 잃고 다른 곳에서 새 출발을 해야 했지만 어디서든 빛나는 업적을 보여주었다.볼츠만의 theory(이론)보다 더 중요하다고 느끼는 theory(이론) 없다고 생각했다.이때가 철학을 깊게 공부하자고 마음먹었던 때이다.“죽음은 인간의 적이 아닐것이다.한번도 깊게 생각해 본적 없던 나는 이런 답을 했다.
물리학 특히 물리학의 통계적인 토대를 배운 다음에 유기체의 행동과 기능에 대해 생각하기 처음 하여 자신이 비교적 단순하고 명쾌하고 겸허한 물리학의 관점에서 생명의 문제에 어떤의미있는 기여를 할 수 있을지 양심적으로 자문하는 물리학자에 떠오를 만한 생각들을 살펴보았다.모든 원자가 항상 완전히 무질서한 열운동을 하게 때문에 원자 한 개나 두세개의 충격도 감지하는 민감한 유기체에서는 실현 될 수 없다. 그리고 더블린에서 10년을 보내며 짧은 책 몇권을 영어로 쓰고 중력에 관한 비대칭적 일반theory(이론)을 계속 연구했다.무엇보다 진짜 관심사는 유기체의 크기였다.

슈뢰딩거는 볼츠만의 제자이며 후임자의 하젠욀 교수 취임 연설을 듣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시간이 흘러 그는 다시 오스트리아에서 과거 직위로 복귀했다.두번째로 브라운 운동으로 확산을



순서

Download : [독후감]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읽고.hwp( 99 )









설명


[독후감]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읽고 , [독후감]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읽고
[독후감],`생명이란,무엇인가`를,읽고,감상서평,레포트

[독서록 ]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쓰기

레포트/감상서평


[독서록 ]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쓰기

[독후감]%20`생명이란%20무엇인가`를%20읽고_hwp_01_.gif [독후감]%20`생명이란%20무엇인가`를%20읽고_hwp_02_.gif [독후감]%20`생명이란%20무엇인가`를%20읽고_hwp_03_.gif
다.살펴보면 유기체의 작동을 위해 엄밀한 물리법칙들이 필요하다.현재의 물리학과 화학이 그 사건들을 설명(說明)하지 못한다는 사실은 그 과학들이 언젠가 그 사건들을 설명(說明)하리라는 점을 의심 할 이유가 전혀 될 수 없다고 말이다.아인슈타인 또한 볼츠만의 theory(이론)에 깊이 빠져있었으며 그가 볼츠만의 theory(이론)의 발전을 추가한 유일한 인물이었다.이 책은 theory(이론)물리학자인 에르빈 슈뢰딩거가 쓴 책으로 생명을 살아있는 세포의 물리적 측면으로 나타냈다.그리고 그의 life(인생) 에서 이차 세계 대전이 있었으며 그 시기에 아버지께서도 돌아가셨다.빈 대학으로부터 새 특별 교수 자리를 얻었다.
그는 예비 장교 훈련 때문에 하젠욀이 아닌 프리츠 엑스너의 조교로 임명되었지만 감사히 생각하였다.
예루살렘의 스피노자 강의에서 많은 것을 얻었다.그때 여러 가지를 實驗(실험)하고 발견함으로서 측definition 중요성을 알게 되며 그는 측definition 중요성을 아는 theory(이론)물리학자가 더 많아지기를 바랬다.자기장이 강할수록 자화 정도가 증가하는 이 정비례 관계는 자기장이 극도로 상해질 때까지 유지된다 첫째로 상자성이며 observation된 약한 자화현상이 정말로 두 경향성의 즉 모든 분자를 평행하게 정향하려는 자기장과 무작위한 정향을 원하는 열운동의 경쟁의 산물이라면 자기장을 강화하지 않고 열운동을 약화함으로써 즉 온도를 낮춤으로써 자화를 증가시킬수 있어야 한다.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읽은후




이 책을 펴기 전에 나는 나에게 먼저 `생명이란 무엇인가?`란 질문을 해보았다.오스트리아가 공화국이 되는 때에 체르노비츠대학 theory(이론)물리학 강사직을 맞게 되었다.그리고 절대온도에 반비례하며 정량적으로 theory(이론)과 일치한다.원자 물리학에서는 흔히 옹스트롬이라는 단위를 쓴다.그는 아버지가 본 아들의 유일한 성공은 예나대학으로부터 보수가 나은 사강사 자리와 막스빈의 조교직을 얻은 것이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살아갔다.물리법칙은 통계적 행동에 의존하며 따라서 근사적일 뿐이다.
살아있는 유기체 속에서 생력이나 엔텔레키나 정향 진화력 따위의 특수한 자연법칙이 작용하여 생명없는 물질을 지배하는 보편적인 법칙을 위반하는 형상이 일어나는 일은 없다는 점에 또한 동의했다.아버지의 친구 분 중 왕실자문위원 안톤 한틀리슈와 진화론의 기반이 목적론이 아니라 인과론이라는 점에 그는 같이 동의하였다.그리고 그는 콘을 통해 이중성이라는 놀라운 현상에 대해 배웠다.

살아 있는 유기체의 공간적 경계 안에서 일어나는 시간과 공간 속의 사건들을 물리학과 화학으로 어떻게 설명(說明)할 수 있을까?란 질문으로 이 책의 내용은 본격적으로 처음 된다 이 대답은 이렇다.그에게 유년기와 사춘기에 가장 큰 effect을 끼친 사람은 아버지였다. .“라는 에피쿠로스의 말 그리고 에피쿠로스가 철학 할 때마…(省略) 다 되새겼다는 무엇에도 경탄하지 않는다는 말을 예루 살렘에게서 들었다.생명이 있어서 나는 살고 있고 내 관심 분야이며 내 전공이고 앞으로 깊게 알아가고 싶은 것이었다.

자료링크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dreamst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