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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A+) 쿠팡 기업성공strategy과 쿠팡 마케팅 事例연구및 쿠팡 미래방향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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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14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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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us! Do one thing great, not many thing ok
모든 것을 잘하려고 하는 것보다 정말 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합니다.
be Open! Be open and honest in all your interactions
열린 마음을 갖고 겸손과 진정성으로 소통합니다.
Fail fast! Fail fast, learn fast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그 실패를 통해 끊임없이 배웁니다. 그해의 연간 누적 거래액은 3000억원을 돌파하였다. 5월에는 업계 최초로 월 손익분기를 돌파하였고 그 다음달에 미사용 쿠폰 환불제를 실시하였다. 이 비율이 60%가 넘으며, 여성고객이 남성고객에 비해 2배가랑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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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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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쿠팡
marketing 전술 分析
-목차-

1. 쿠팡 기업紹介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2. 쿠팡의 성공요인

3. 수익구조分析

4. 쿠팡 SWOT 分析

5. 쿠팡 STP分析

6. 쿠팡 marketing 믹스 4P전술

7. 그 외 marketing 활동
(1) 커뮤니케이션 marketing
(2) 혁신marketing
(3) 대중marketing
(4) 독점이용 marketing
(5) 감성marketing

8. 結論 및 future(미래)방향제언
1. 쿠팡 기업紹介

(1) 기업개요
쿠팡(Coupang)은 B2C 한국형 소셜커머스 기업으로 김범석 CEO가 2xxx년 5월 설립했다.
2013년 1월에 드디어 2012년 연간 흑자를 달성하였고 4월에는 업계 최초로 식품을 전담하는 고객센터인 ‘먹거리 안전센터’를 오픈하였다.
2012년이 되자마자 업계 최초 1,000만 회원을 돌파하였고 업계 최초 안심번호 서비스를 시행하였고 소셜커머스 업계의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Believe! Succeed together as One COUPANG
나 자신과 동료와 회사의 future(미래)를 믿습니다.
2xxx년 1월에 100만 회원을 돌파하였고 6월에는 고객중심경영 e-Biz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쥐는 성과를 이루었다. 그리고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디지털콘텐츠부분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었다. 단지 다른 소셜커머스 업체에 비해

다. 이는 쿠팡이 文化(문화)적인 체험에 주력하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사실 文化(문화)에 특화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역시 주력은 레스토랑, 맛집과 같은 지역 업소의 쿠폰이다. 12월에는 KNPS(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에서 소셜커머스 부분 1위를 차지하였고 연간 누적거래액이 8,000억원을 돌파하였다. 그 다음달에는 2,000만 회원을 돌파하였고 당일 배송 서비스실시(서울/경기 지역)하였다. 9월에는 KCSI(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소셜커머스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11월에는 업계 최초로 연간 누적 거래액이 1조원이 돌파하였고 전자상거래 최초로 모바일 앱 순 이용자수 500만을 돌파하고 KNPS(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에서 소셜커머스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그 다음달에는 회원수가 무려 500만을 돌파하였고 8월달에는 os/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을 출시하였다.
2xxx년 8월 7명의 직원과 함께 스타트 하여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회원수, 트래픽, 고객만족도, 거래액 부분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따 주요상품에는 맛집, 마사지, 미용, 文化(문화), 여행 등 서비스 할인쿠폰, 패션, 가전, 홈데코 등 배송상품 이며 20~30대를 타겟으로 상품 선정했다. 10월에는 미국 경제전문지 BI에 선정되었고, 세계 비상장 IT기업의 평가에서 30위권에 진입하였다.

2. 쿠팡의 성공요인

쿠팡은 공연할인 등 文化(문화)에 특화되어 있어서 성공적으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instance(사례)로 볼 수 있따 쿠팡의 주요 고객층은 주로 25세에서 34세의 여성 직장인이다. 6월에는 업계 최…(drop) 초 및 차단 기간 월 거래액이 1,000억원을 돌파하였다. 그 해 연말에는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 내려받기 수가 1,000만을 돌파하고 제 12회 정보보호대상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2) 경영철학

WOW! Wow! Our customers all the time
고객이 기대한 그 이상을 보여주고 고객의 감동에 기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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