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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자동차 현대 소나타의 마케팅 戰略 分析(분석) 및 향후 대책 (SWOT, STP, Marketing Mix 4P 모두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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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12 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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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와 동시에 현대자동차는 국내시장에 만족하지 못하고 해외 시장, 특히 북미를 공략하기 처음 했다.
현대자동차의 대표차종인 쏘나타 씨리즈는 1988년 스텔라를 개량한 모델로 출시되었다. 그 후 1993년 쏘나타 II가 출시되면서 선풍적인 성공을 거뒀고 96년 쏘나타 III, 98년 EF 쏘나타, 2001년 뉴-EF쏘나타, 2004년 NF 쏘나타까지 꾸준한 인기를 모으면서 쏘나타는 18년을 이끄는 장수 브랜드가 되었다.
글로벌 경영 혁신 - 고객중심의 글로벌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變化(변화)에 대응한다. , 명품 자동차 현대 소나타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방안 (SWOT, STP, Marketing Mix 4P 모두 포함)경영경제레포트 , 명품 자동차 현대 소나타 마케팅 전략 향후 SWOT STP Marketing Mix P 모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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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명품 자동차 현대 소나타의 마케팅 戰略 分析(분석) 및 향후 대책 (SWOT, STP, Marketing Mix 4P 모두 포함)

다.

3) 주요 연혁
1967. 12月. 현대자동차(주)설립
1986. 1月. 전 차종 생산누계 100만대 돌파
1990. 11月. 미국 현지 판매 100만대 돌파
1988. 6月. 『쏘나타(뉴 쏘나타)』 시판
1991. 8月. 전 차종 수출누계 200만대
1992. 2月. 전 차종 생산누계 500만대 돌파
1993. 5月. 『쏘나타Ⅱ』 시…(skip) 판
1996. 2月. 『쏘나타Ⅲ』 시판
1998. 3月. 『EF쏘나타』 시판
1999. 2月. FIFA월드컵 formula 후원사로 선정
1999. 12月. EURO 2000 축구대회 formula 후원
2000. 8月. 쏘나타 생산누계 200만대 돌파
2001. 1月 고품격 승용차 『뉴-EF쏘나타』 시판
2004. 7月 1000만대 수출로 한국 수출 history 신기록
2004. 8月 2004 아테네올림픽으로 스포츠 marketing 본격 시동
2004. 9月 프리미엄 중형세단『쏘나타(SONATA)』탄생

- (주)현대자동차는 1967년 설립되었다. 1983년에 캐나다 현지법인을, 1985년에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자동차를 수출하기 처음 하여 1990년에는 미국 수출 100만대라는 실적을 남기게 된다된다.
브랜드 가치 향상 -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한 판매확대와 고수익을 확보한다.
투명경영 - 모든 업무를 세계기준에 맞춰 처리하고 사업파트너와 공정한 관계를 쌓아간다.

- 5대 글로벌 책략
상품경쟁력 강화 - 세계적 수준에 제품 생산을 위해 연매출 5% 이상을 R&D에 투자한다.

4) 북미 시장 진출, 세계의 평가
Forbes지 2005년 4월 18일자 기사 “The World`s Leading Public Companies 2000

Rank
Company
Sales($mil)
Profits($mil)
assets($mil)
Market value($mil)
country
10
Toyota Motor
165,684
11,133
211,145
140,890
Japan
33
DaimlerChrysler
192,753
3,346
242,287
47,039
U.S.A
55
Honda 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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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2) 3대 경영 방침과 5대 글로벌 책략

- 3대 경영 방침
신뢰경영 - 인간 존중의 정신으로 노사관계와 상하 간 신뢰관계를 공고히 한다.
현지화 책략 - 현지화를 통해 급변하는 環境에 적응하며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킨다.
지속가능 경영체제 - 소비자, 종업원, 협력업체와 비전을 나눠 기업 사회윤리를 실천한다. 그 후 코티나, 포니, 스텔라 등을 양산하면서 국내 자동차 업계의 기반을 잡아갔다.

명품 자동차 현대 소나타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방안 (SWOT, STP, Marketing Mix 4P 모두 포함)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SONATA in North America

- 차 례 -


I. 3 C analysis(분석) --- 3P


II. SWOT analysis(분석) --- 7P


III. 環境 analysis(분석) --- 11P


IV. S T P analysis(분석) --- 12P


V. Marketing Mix 4P analysis(분석) --- 14P


VI. advantage(장점) & 단점 & 발전방향 --- 16P












I. 3C analysis(분석)

1. Company

1) 비전
-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창조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되어 최첨단 제품의 개발 및 최고 품질의 제품 생산으로 주주, 고개 및 자동차 이해관계자와의 조화와 공영에 이바지한다.
현장경영 - 현장경영을 통해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업무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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