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심리 중간assignment물)당신의 adolescent(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adolescent(청소년)기에 가장 힘들.. > 유료자료

본문 바로가기



유료자료

인간과심리 중간assignment물)당신의 adolescent(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adolescent(청소년)기에 가장 …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07 06:33

본문




Download : 인간과심리 중간과제물)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청소년기의 다양한 발달 .hwp




아동기까지 비교적 균형을 이루었던 원초아, 자아, 초자아는 신체적 및 성적 성숙으로 인해 불균형을 초래한다.
둘째, 靑少年(청소년) 기의 한층 더 발달된 인지능력은 자아정체감을 확립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靑少年(청소년) 들은 형식적 조작능력을 획득하게 됨에 따라 과거, 현재, 미래에 이르기까지 그 요인부터 결과를 논리적으로 검토할 수 있게 된다 그들은 자신의 존재에 대해 숙고하고, 자신의 능력, 가치관, 진로를 검토하며, 방황과 자기탐색의 시간을 가진다. 그때 당시는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나 자신도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여기에서 그 문제에 대해 파헤쳐 보고자 한다. 이 평범함이 고민으로 다가왔던 시기는 고등학교 입학 후부터였다. 그리고 자아정체감은 靑少年(청소년) 기에 처음 되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전 생애를 통하여 계속적으로 형성되는 과업이라고 주장했다. 이 평범함이 고민으로 다가왔던 시기는 고등학교 입학 후부터였다. 성적도 중간 수준이고, 친하게 어울리는 친구들도 있어서 왕따를 당하는 일도 없고, 외모도 아주 평범했다. 이런 친구들과 이야기하다보면, 나는 정말 꿈과 희망도 없고, 생각 없이 그럭저럭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예를 들어, 아동기에도 자기에 대한 정체감이 문제시 되지만, 중년기에도 ‘중년기 위기’와 같이 정체감 위기를 겪게 된다
靑少年(청소년) 기의 주요 ‘발달과업’은 자아정체감의 확립이며, 이 시기가 정체감을 형성하는 결정적인 시기이다.
셋째, 靑少年(청소년) 들은 아동도 어른도 아닌 애매한 입장에 놓여 있따 신체적으로는 성인이지만, 정서적으로나, 경제적으로는 여전히 부모에게 의존하는 주변인이다.

II. 靑少年(청소년) 기 자아정체감 형성이 중요한 이유
…(省略)
에릭슨(Erikson)은 자아정체감의 기초는 life(인생) 초기에 이미 형성된다고 했다. 성적도 중간 수준이고, 친하게 어울리는 친구들도 있어서 왕따를 당하는 일도 없고...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 심리/공통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당신의 靑少年(청소년) 기를 되돌아보고, 靑少年(청소년) 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bibliography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靑少年(청소년) 기의 다양한 발달 특징과 관련지어서 analysis하시오

목차

I. ‘평범한 나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나의 靑少年(청소년) 기

II. 靑少年(청소년) 기 자아정체감 형성이 중요한 이유

III. 마샤(Marcia)의 자아정체감이론(理論) - 靑少年(청소년) 기 자아정체감 형성
1. 정체감 성취
2. 정체감 유예
3. 정체감 유실
4. 정체감 확산

IV. 조젤슨(Josselson)의 자아정체감의 종단적 연구

bibliography
I. ‘평범한 나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나의 靑少年(청소년) 기

나의 靑少年(청소년) 기는 가정environment(환경) , 교우관계, 학교생활 등 모든 면에서 평범했던 학생이었다.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 심리/공통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당신의 靑少年(청소년) 기를 되돌아보고, 靑少年(청소년) 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bibliography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靑少年(청소년) 기의 다양한 발달 특징과 관련지어서 analysis하시오

목차

I. ‘평범한 나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나의 靑少年(청소년) 기

II. 靑少年(청소년) 기 자아정체감 형성이 중요한 이유

III. 마샤(Marcia)의 자아정체감이론(理論) - 靑少年(청소년) 기 자아정체감 형성
1. 정체감 성취
2. 정체감 유예
3. 정체감 유실
4. 정체감 확산

IV. 조젤슨(Josselson)의 자아정체감의 종단적 연구

bibliography
I. ‘평범한 나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나의 靑少年(청소년) 기

나의 靑少年(청소년) 기는 가정environment(환경) , 교우관계, 학교생활 등 모든 면에서 평범했던 학생이었다. 이러한 과정은 고통스럽고 갈등을 야기하기도 하지만, 자아정체감을 확립하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다. 그러한 나의 조건을 따져보면, 스스로 만족하지 못할 것은 없었지만 당시 그 동안 아무 생각 없이 살고 있었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靑少年(청소년) 들은 사춘기를 처음 으로 해서 내적인 충동과 성적인 성숙도가 심해진다. 단지 시험날짜가 다가오면 좀 더 공부하고, 친구들과 어울릴 기회가 있으면 재미있게 함께 시간을 보내는 등 그저 흐름대로 살아가는 나의 모습이 싫어지기 처음 했다. 성적인 충동이 일고 심리적으로 역동함으로써 원초아의 활동이 강해지고, 이러한 내적인 욕구를 현실에 맞게 중재하는 자아의 통합능력이 요구되므로, 자아정체감의 형성에 관심이 높아진다. 그때 마침 부모님과 함께 상담을 받을 기회가 있어 많은 도움이 되어 다소 혼란스러웠던 시기를 벗어날 수 있었다. 친한 친구들은 진학할 대학이나 전공에 대해 고민도 하고, 장래 유망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논쟁하면서 life(인생) 설계나 미래계획에 대해 무언가 많은 생각이나 고민들을 하는 것처럼 보였다. environment(환경) 적으로 靑少年(청소년) 들이 받는 자극은 상충적이어서 성인다운 책임과 역할을 수행할 것을 요구하지만 막상 독립하여 자신의

순서
인간과심리,중간,물,당신,청소년기를,되돌아보고,청소년기,가장,힘들,기타,방송통신

설명







%20중간과제물)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_hwp_01_.gif %20중간과제물)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_hwp_02_.gif %20중간과제물)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_hwp_03_.gif %20중간과제물)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_hwp_04_.gif %20중간과제물)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_hwp_05_.gif %20중간과제물)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_hwp_06_.gif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 심리/공통 중간assignment물 당신의 adolescent(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adolescent(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출처을..
방송통신/기타




인간과심리 중간assignment물)당신의 adolescent(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adolescent(청소년)기에 가장 힘들..


Download : 인간과심리 중간과제물)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청소년기의 다양한 발달 .hwp( 33 )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 심리/공통 중간과제물 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참고문헌을.. , 인간과심리 중간과제물)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기타방송통신 , 인간과심리 중간 물 당신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가장 힘들
다. 자아정체감은 전 생애에 걸쳐서 형성되는 발달현상인데, 왜 靑少年(청소년) 기에 와서 새삼스럽게 중요한 문제로 부각될까 그 이유는 靑少年(청소년) 들이 직면한 몇 가지 내적/외적인 상황에서 그 근원을 찾아볼 수 있따
첫째, 靑少年(청소년) 기는 신체적, 심리적, 성적인 면에서 급격한 變化가 일어나는 시기이다.

유료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reamst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reamst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