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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경영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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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07 0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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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앞으로 3~4년 대 세 차종을 더 현지 생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2xxx년 글로벌 판매대수 목표(goal)는 1,100만대로 상향 조정됐다. 따라서 앞으로는 세단을 기반으로 SUV, 그 중에서도 크로스오버의 현지 생산을 늘려 판매를 끌어 올린다는 전술이다. 주로 NSF 플랫폼을 베이스로 한 저가차를 개발해 2xxx년에는 NSF 플랫폼을 베이스로 한 티구안을 투입할 계획이다.

China시장에서 폭스바겐은 파사트와 제타, 보라, 사기타, 라비다 등 세단 라인업의 판매가 2013년에 130만대가 팔렸다. 폭스바겐 그룹의 모델 중 폭스바겐 ...


폭스바겐

경영전술
`목차`
1. 글로벌 경영전술

2. 친環境(환경) 경영전술 (CSR)

3. 원가절감 전술

4. 생산전술

1. 글로벌 경영전술

폭스바겐의 China 판매는 지속적인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아 China의 신차 판매 자체가 주춤하기도했지만 폭스바겐은 17.7%, 24.5%가 상승하기도 했다. 이는 2013년 380만대가 판매된 폭스바겐 그룹의 유럽 판매와 비슷한 수치이다. 폭스바겐의 플랫폼은 MQB(Modular Tansverse), MLB(Modular Longitudinal Toolkit), MSB(Modular Sportcar Toolkit)이 있다아 각각 중소형, 중대형, 그리고 고급차 세그먼트용이다. MLB에도 폭스바겐 페이톤을 비롯해 벤틀리 GTC까지 15개 모델, MSB에 파나메라를 비롯해 부가티 베theory 까지 5개 모델이 속해 있다아 여기에 앞으로 각 브랜드별로 개발 중인 세단과 SUV 들이 추가되면 그 수는 훨씬 많아지게 된다된다. 전체 판매의 40%에 달한다. 비용을 저감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에 더 빨리 대응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China시장에서 폭스바겐은 파사트와 제타, 보라, 사기타, 라비다 등 세단 라인업의 판매가 2013년에 130만대가 팔렸다. 우선 재료 비용을 60% 저감할 수 있다아 두 번째로는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어 모델 사이클을 짧게 할 수 있다아 MQB 베이스 모델의 경우 기존 92개월의 모델 사이클을 2xxx년까지는 77개월로 줄일 수 있다고 說明(설명) 한다.

폭스바겐은 저가 소형차의 판매가 주를 이루는 인도 시장을 위해 NSF(New Small Family) 플랫폼을 채용한 저가차를 2014년 출시할 계획이었으나 그마저도 2xxx년으로 미룬 상태다. 이 세 개의 플랫폼으로 폭스바겐을 비롯해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포르쉐, 람보르기니, 부가티, 벤틀리 등 8개 브랜드에서 생산하고 있는 세단과 해치백, 왜건, 쿠페, 컨버터블, 로드스터, 크로스오버, SUV 등 8개 타입의 모델들을…(To be continued ) 모두 생산한다. 주목을 끄는 것은 모듈러 플랫폼 전술이다. 폭스바겐 최대의 시장이 China이 될 날이 머지 않았다는 얘기이다. 모듈러 플랫폼 전술은 물론 비용 저감이 the gist이다. 하지만 브라질의 경제 상황 등으로 인해 2xxx년까지 브라질 시장 판매대수를 100만대 달성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아

북미시장의 100만대 달성도 쉽지만은 않아 보인다. NSF는 2xxx년부터 슬로바키아에서 생산이 처음 된 저가차용 플랫폼이다. 따라서 앞으로는 세단을 기반으로 SUV, 그 중에서도 크로스오버의 현지 생산을 늘려 판매를 끌어 올린다는 전술이다. 폭스바겐 그룹은 China에서는 물론이고 본거지인 유럽시장에 상대하여도 생산 확대 목표(goal)를 설정하고 있다아

이런 생산 용량의 확대를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기술적 뒷받침이 있어야 한다. 이는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차, 배터리 전기차, CNG, LPG, 에탄올 등 7개 종류의 에너지원에 대응하는 파워트레인을 시장에 따라 대응할 수 있는 배경이다. 폭스바겐 그룹의 모델 중 폭스바겐 티구안과 아우디 Q5는 2009년~2xxx년부터, 아우디 Q3와 스코다의 예티는 2013년부터 현지 생산을 처음 했다. 고전하고 있는 브라질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높이기 위해 2xxx년까지 40억 달러를 투자한다. 전체 판매의 40%에 달한다. 저성장 시장인 북미시장의 사정이 있기 때문일것이다 미국시장은 2014년에는 1,610만대까지 회복될 것으로 보이지만 수요의 부진으로 연평균(average) 1~2% 정도의 완만한 성장이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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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글로벌 경영전술

2. 친環境(환경) 경영전술 (CSR)

3. 원가절감 전술

4. 생산전술

1. 글로벌 경영전술

폭스바겐의 China 판매는 지속적인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아 China의 신차 판매 자체가 주춤하기도했지만 폭스바겐은 17.7%, 24.5%가 상승하기도 했다. 폭스바겐 최대의 시장이 China이 될 날이 머지 않았다는 얘기이다. 그 중 400만대는 China시장에서 판매된다된다. 현 시점에서 MQB 플랫폼 베이스의 모델은 폭스바겐 브랜드가 골프를 처음 으로 20여개, 스코다 브랜드에 5개, 세아트가 두 개 , 아우디 6개 등 30개가 넘는다. 이는 2013년 380만대가 판매된 폭스바겐 그룹의 유럽 판매와 비슷한 수치이다. 그 중 400만대는 China시장에서 판매된다된다. 2018년 글로벌 판매대수 목표(goal)는 1,100만대로 상향 조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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