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SNS 활용,기업의 SNS 활용 성공 example(사례) ,기업의 SNS 활용 실패 example(사례) > 솔루션,해법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해법

기업의 SNS 활용,기업의 SNS 활용 성공 example(사례) ,기업의 SNS 활용 실패 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4 08:36

본문




Download : 기업의 SNS 활용,기업의 SNS 활용 성공 사례,기업의 SNS 활용 실패 사례.pptx









설명
기업,SNS,기업,SNS,성공,사례,기업,SNS,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의 SNS 활용,기업의 SNS 활용 성공 example(사례) ,기업의 SNS 활용 실패 example(사례)

Download : 기업의 SNS 활용,기업의 SNS 활용 성공 사례,기업의 SNS 활용 실패 사례.pptx( 69 )






순서
_SLIDE_1_
기업의 SNS 활용

_SLIDE_2_
SNS의 정이 및 特性

현재 동향과 추세

기업의 SNS 활용 성공 事例

기업의 SNS 활용 실패 事例

기업 SNS 활용의 問題點 및 발전 방향
목차
_SLIDE_3_
1. SNS의 정이 및 特性
_SLIDE_4_
Social Network Service
온라인(online)의 가상공간을 통해 인맥을 쌓고,
정보를 공유하는 인터넷(Internet)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

ex)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트위터, 싸이월드,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등

SNS란

기업 내외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마케팅의 도구
_SLIDE_5_
기업의 SNS 활용 3대 목표(goal)
브랜드
인지도
참여
입소문
_SLIDE_6_
2. 현재 동향 및 추세
_SLIDE_7_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들의 SNS 예산 증가

기업용 SNS 활용 事例 증가

폐쇄형 SNS로의 이동이 증가
현재 동향 및 추세
기업용 SNS, 야머
_SLIDE_8_
3. SNS 활용 성공 事例
_SLIDE_9_
CASE1. 버거킹
‘와퍼를 먹으려면 희생시켜라’

페이스북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 중 10명을 삭제하면 무료로 햄버거를 제공

와퍼 때문에 버려진 친구가 약 23만4000여명

와퍼에 대한 인식제고, 매출 증가
_SLIDE_10_
CASE2. 블렌드텍
`이걸 갈아버릴 수 있을까(Will it blend)`라는 연작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등지에 올림

골프공, 전화기, 아이폰, 아이패드를 믹서기로 갈아 버리는 동영상에 SNS 사용자들은 환호

유튜브에서 블렌드텍 동영상을 시청한 횟수는 1억회가 넘고, 그동안 매출액은 50배 증가

성공요인
흥미로운 소재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빠르게 입소문이 나는 SNS를 적극 활용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올림
_SLIDE_11_
4. SNS 활용 실패 事例
_SLIDE_12_
CASE1. 도미노피자
2xxx년 트위터 …(To be continued ) 오픈,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

자신의 트위터 팔로워 수가 많을수록 할인을 더 받는 이벤트 개최

모르는 사람끼리도 할인을 받기 위해 팔로잉을 하면서 팔로워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됨

이벤트 기간 동안 1천명 이상이 쿠폰을 받아가 대략 1000명에게 피자 한 판을 1000원에 팔게 되고 이벤트는 조기 마감
실패요인
빠르게 입소문이 나는 SNS의 特性을 올바로 이해하지 못한 마케팅
_SLIDE_13_
CASE2. 우에시마 커피
고객에게 트위터 가입과 팔로잉을 권유하여 팔로워 형성

봇 program을 이용해 11개의 계정으로 연속적으로 트윗을 뿌려대어 타임라인 상단에 고정되도록 함

고객들의 항의로 1시간 만에 마감하고 사과 공지
실패요인
SNS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도구가 아닌 일방향적인 홍보의 도구로 활용하여 고객들의 반감을 삼
_SLIDE_14_
5. 기업 SNS 활용의 問題點 및 발전 방향
_SLIDE_15_
정보 왜곡 : 기업의 마케팅 효율를 극대화하기 위해 자극적이거나 왜곡된 정보 배포

지나친 광고 : 자칫 잘못하면 E-MAIL이 겪었던 것처럼 본연의 기능을 잃어버리고 스팸으로 얼룩진 서비스가 되어 버릴 가능성도 존재

보안문제 : 보안 위협에 취약한 SNS 이용시 알려지지 말아야야 할 data(자료)들이 유출될 가능성
기업의 SNS 활용의 問題點
_SLIDE_16_
오프라인 소통이 기반이 된 SNS 소통이 이루어져야

단순한 마케팅의 도구가 아닌 소통의 창구로써 진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경청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툴이 되어야

기업의 SNS 활용 발전 방향
_SLIDE_17_
SNS 마케팅 - http://adpoz.com/7xxxxxxxxxxx
[입소문의 힘 기업들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잠재고객에 프러포즈]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366&aid=0000xxx998
기업의 S
기업의 SNS 활용,기업의 SNS 활용 성공 사례,기업의 SNS 활용 실패 사례 , 기업의 SNS 활용,기업의 SNS 활용 성공 사례,기업의 SNS 활용 실패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SNS 기업 SNS 성공 사례 기업 SNS 실패 사례


%20SNS%20활용,기업의%20SNS%20활용%20성공%20사례,기업의%20%20SNS%20활용%20실패%20사례_pptx_01_.gif %20SNS%20활용,기업의%20SNS%20활용%20성공%20사례,기업의%20%20SNS%20활용%20실패%20사례_pptx_02_.gif %20SNS%20활용,기업의%20SNS%20활용%20성공%20사례,기업의%20%20SNS%20활용%20실패%20사례_pptx_03_.gif %20SNS%20활용,기업의%20SNS%20활용%20성공%20사례,기업의%20%20SNS%20활용%20실패%20사례_pptx_04_.gif %20SNS%20활용,기업의%20SNS%20활용%20성공%20사례,기업의%20%20SNS%20활용%20실패%20사례_pptx_05_.gif %20SNS%20활용,기업의%20SNS%20활용%20성공%20사례,기업의%20%20SNS%20활용%20실패%20사례_pptx_06_.gif



기업의 SNS 활용,기업의 SNS 활용 성공 example(사례) ,기업의 SNS 활용 실패 example(사례)
다.

솔루션,해법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reamst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reamst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