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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EDIYA 기업분석과 이디야 marketing STP,4P戰略분석및 이디야 SWOT분석및 향후戰略제안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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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12 2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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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가 사람들끼리 이야기를 나누고 휴식을 취하는 고전적인 기능을 벗어나, 점차 다양한 방식으로 공간이 활용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하는 결과였다.

20대가 아무래도 경제적으로 넉넉한 상황에 있는 사람이 드문 만큼, 카페를 선택할 때 가격을 상당히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타 견해 으론 `흡연석 유무`, `화장실의 깨끗함` 등이 나왔다. `학교 내,…(drop) 회사 내 카페`에 간다는 응답자는 7%에 불과했고, 2%는 `가리지 않는다`고 답했다. `카페 크기`(31%)도 카페를 선택하는 데 상당한 影響을 끼친다고 답했으며, `직원들의 친절함`(10%), `할인적립 혜택`(5%), `프랜차이즈 이름`(2%) 등을 선택 기준으로 꼽기도 했다. `어떤 종류의 카페를 주로 가는가`라고 물으니 응답자들은 `대형 프랜차이즈`(36%)보다 `중소규모의 개인 카페`(55%)에 더 많아 간다고 답했다. 또한 카페가 일상적인 공간으로 자리 잡은 만큼 일부러 찾아가는 곳보다는, 집이나 학교에서 가까운 곳을 선호한다는 것도 알 수 있따
2. 카페를 가는 목적
`카페를 가는 목적`에 대한 물음(중복응답) 에는 `친구와의 만남`(70%)을 위해 간다는 응답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한편 20대는 프랜차이즈 카페보다 중소규모의 개인 카페에 더 많이 갔다.


순서


설명






EDYIA COFFEE

브랜드分析(분석)
-
1. 서론

제1절 카페선택기준 설문조사
1. 카페를 선택하는 기준
20대 언론매체 `고함20`에서 `20대와 카페`라는 주제로 20대 144명을 대상으로 온 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카페를 선택하는 기준`에 대해(중복응답) `가격`(54%)이라고 답한 사람이 가장 많았고, `집, 학교, 일터에서의 접근성`(49%), `맛`(48%), `콘센트와 와이파이 유무`(46%)가 뒤를 이었다. `업무상 사람을 만나기 위하여`(15%), `식사하기 위해서`(4%) 등의 이유를 든 사람은 비교적 적었다. 그 다음으로는 `공부나 업무를 하기 위해서`(46%), `시간 때우기 위해`(38%), `무언가를 마시기 위해`(38%), `사색과 독서`(37%) 등이 꼽혔다.

[그림1-1]카페를 선택하는 기준 [그림1-2]카페를 가는 목적
제2절 이디야커피 브랜드 선정배경

1. 1000호점 국내최대매장 보유
국내 토종 브랜드로써 국내 최대 매장을 보유

2. 기존 프랜차이즈 커피 시장과 discrimination성
철저한 상권分析(분석)과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품질

3. 본사와의 친밀성
본사와 創業주 사이의 상생경영
2. 이디야커피 기업分析(분석)
제1절 이디야 기업개요

기업紹介
대표자 : 문창기
기업규모 : 중소기업
기업형태 : 일반기업
업종 : 식 음료외식(프랜차이즈)
업태 : 도매 및 상품 중 개업 외
종목 : 커피 및 차, 식품제조(커피)외
사업내용 : 외식전문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 연혁
2001년 3월 1호 중앙대점 오픈
2003년 8월 100호 주안점 오픈 [그림2-1] 문창기 대표
2004년 11월 우수 프랜차이즈 50업체 선정
2005년 09월 중국(中國) 북경 1호점 오픈
2006년 4월 서비스 교육업체 ‘코맥’과 업무제휴
6월 해럴드 경제 고객만족 경영대상 ‘프랜차이즈 부문 브랜드 대상’
10월 200호 역삼점 오픈, 고객만족 프랜차이즈부문 수상
2007년 3월 210호점 고대점 오픈 (인테리어 강화)
2008년 1월 이마트와 입점 업무 제휴
2009년 3월 300호점 IBK본점 오픈
5월 ‘커피,그 블랙의 행복’ 출판
9월 한국독립영화 ‘여행자’투자
2xxx년 1월 커피아카데미 오픈
3월 이디야커피 원두 업그레이드
5월 커피연구소 설립
8월 400호점 의government 중앙점 오픈(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12월 오픈 매장 437호달성
2xxx년 2월 사옥 확장이전(이디야 빌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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