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우스웨스트 航空사(Southwest Airlines)의 성공과 피플 익스프레스 (People Express) 의 실패 事例 비교分析(분석) > 솔루션,해법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해법

미국 사우스웨스트 航空사(Southwest Airlines)의 성공과 피플 익스프레스 (People Express) 의 실패 …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1 18:15

본문




Download : 미국 사우스웨스트 항공사(Southwest Airlines)의 성공과 피플 익스프레스 (People Express) 의 실패 사례 비교분석.doc






80년대 후반 SWA는 기존 텍사스 중심의 지역航空(항공) 에서 벗어나 캘리포니아주로 사세 확장을 한다. 그 결과 사…(skip) 람들은 SWA를 `love`(LUV) 航空(항공) 사라고도 한다. 네 개의 주에서 Love Filled에 가려면, Fort Worth 공항에서부터 별도의 표를 구매해야 했다. 이 법은 Dallas 주공항인 Fort Worth 공항 이용을 장려하는 것을 의도로, Texas와 인접한 Oklahoma 등 4개주와 SWA가 주로 사용하는 Love Field로 직접 연결되는 것을 금지했다. 캘리포니아 시장에는 당시USAir와 American가 각각 지역 航空(항공) 사인 Air California 와 Pacific Southwest Airlines를 인수/운영하고 때였다. 그들의 정신을 예전과 같이 돌아가게 하는 것은 버거워 보였다. 이 마스코트는SWA가 고객에 훌륭한 서비스와 재미를 제공을 추구하는 것을 나타내는 상징이 되었다.`
사업 초기부터 승무원들에게 미니스커트를 입혀 주의를 끄는 한편, `Make Love, Not War`라는 주제로 광고 캠페인을 스타트하면서 모든 SWA航空(항공) 기에 작은 하트를 달았다.
그 여파로 발생된 패배감 및 자신감 부족은 회사에 만연해있었고 근무연수가 오래된 직원일수록 그 경향은 심하였다. SWA와 직접 경쟁 상대인Continental 은 Dallas-Fort Worth 에서 SWA가 취항하지 못하도록 모든 물리적인 수단을 동원, Wright Amendment을 이끌어내어 SWA를 한 때 부도위기까지 내몰게 한다.

사우스웨스트航空사SouthwestAirlines의성공과피플익스프레스PeopleExpress의실패事例비교分析(분석)






레포트/경영경제
Southwest Airlines의 성공배경과 대표적인 실패 사례로 꼽히는 People Express와 비교하면서 그 장점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American은 이익이 나지 않는 항로는 취항을 중단시켰고, USAir는 인수 후 마케팅 및 서비스 상의 실수를 범하는 바람에 지역에서 인기가 떨어진 상태였다. SWA는 첫 진출할 때인1989년, 캘리포니아에서 한편도 취항시키지 못했으나 1993년에 70%의 점유율을 확보하며 역내 주요航空(항공) 사로 급성장하게 된다
현재 SWA는 이제는 비단 캘리포니아 지역뿐 아니라 31개주에서 사업을 하고 있으며,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아 연mean or average(평균) 10-15%대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창사이래 줄곧 흑자를 기록하였다.사우스웨스트항공사SouthwestAirlines의성공과피플익스프레스PeopleExpress의실패사례비교분석 , 미국 사우스웨스트 항공사(Southwest Airlines)의 성공과 피플 익스프레스 (People Express) 의 실패 사례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미국 사우스웨스트 항공사(Southwest Airlines)의 성공과 피플 익스프레스 (People Express) 의 실패 사례 비교분석.doc( 88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Ⅰ. 서론 : 비교 대상 introduce
1. 도약기업 : Southwest Airlines의 시장 진입 및 성장배경
2. 실패기업: People Express의 歷史(역사)

II. 본론 : 기업비교 – Southwest Airlines : People Express
1. analysis(분석) 의 틀
2. 왜 와해성 혁신인가?
3. 경영자 리더십 관점에서의 Southwest Airlines의 성공 이유
4. 경영자 리더십 관점에서의 People Express 평가
5. 시장리더가 될 요건 충족 여부 평가 : Southwest Airlines
6. 시장리더가 될 요건 충족 여부 평가 : People Express
7. Southwest Airlines에 대한 총평
8. People Express에 대한 총평

III. 결어 : 남아있는 기업 Southwest Airlines 에 대한 이야기

I. 서론 : 비교 대상 introduce – Southwest Airlines / People Express
1. 도약기업 : Southwest Airlines의 시장 진입 및 성장배경
1971년 6월 18일 Southwest Airlines(이하 SWA)은 Dallas Love Filed에 본부를 두고 여객기 세 대로Dallas, Houston, San Antonio 등 텍사스주 3개 도시에 취항하는 것으로 첫 운항을 스타트했다. 지금 우리는 오늘의 문제를 극복하고 옛 文化(culture) 를 회생시키는 것이 필요하다.Southwest Airlines의 성공배경과 대표적인 실패 事例로 꼽히는 People Express와 비교하면서 그 advantage에 상대하여 설명했습니다. 당시 직원훈련 부서장인 Delise Zachry는 `1971년 198명의 직원들이 SWA를 지금과 같은 중견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일일 승객수로 SWA는 미국에서 가장 큰 航空(항공) 사이며, 승객 마일리지 기준도 미국내 4번째 규모의 航空(항공) 사로 성장했다. 처음에는 SWA진로도 순탄치 못했다.



미국 사우스웨스트 航空사(Southwest Airlines)의 성공과 피플 익스프레스 (People Express) 의 실패 事例 비교分析(분석)
다. 또한 航空(항공) 사 및 여행사는 Love Filled와 연결된 비행로를 광고하지 못하게 막았다. 이에, SWA는 캘리포니아에서 어렵지 않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다.

솔루션,해법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reamst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reamst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