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의 효과 적인 연습방법 > 솔루션,해법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해법

테니스의 효과 적인 연습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1 14:33

본문




Download : 테니스의 효과적인 연습방법.hwp




.
훌륭한 테니스 경기는 보다 강하게 집중하고 보다 힘껏 타구하는 데서 나온다고 흔히 믿어진다. 그러므로, 부드럽고 조정된 타구를 위한 첫째 조건은 긴장을 푸는 것이다. 즉, 라켓을 너무 단단히 쥐고 어깨를 굳게 하며 전투적 자세로, 심지어 볼을 비웃는 태도로 취하게 된다된다.
reaction(반응)할 준비가 된 자세는 보다 활기있고 용수철 같으면서도 긴장되지 않아야 한다.
많은 선수들은 준비 자세를 정적 자세로 생각한다. 즉, 그 자리에서 몸을 피벗시키거나, 앞으로 힘차게 돌진하거나, 방향을 바꾸거나, 또는 볼의 방향에서 피하거자 간에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몸의 긴장을 의식적으로 풀고 몸을 유연하고, 생동감있고,활력있게 하라. 어떤 형태의 타구를 하게 될지라도 그러한 느낌을 유지하고, 몸을 느슨하게 하면 보다 창조적인 타구를 하는 것은 물론 경기를 즐기는 데도 한층 도움을 줄 것이다.

2. 긴장을 풀어라

근육이 긴장되면 딱딱한 타구 즉, 산만하고 잘못된 신경과민적인 타구를 하게 된다된다. 중심을 낮게 잡아라 발은 어깨 넓이로 벌리고, 무릎은 구부리고, 체중은 대부분 발가락에 두고, 엉덩이를 낮게 하라. 마치 농구 경기에서 상대방을 방어하거나 소프트 볼에서 흔히 숏 스톱(short stop)을 할 때 사용하는 고양이가 뛰어오를 듯한 준비 자세인 것이다.

테니스의 효과 적인 연습방법 , 테니스의 효과 적인 연습방법예체능레포트 , 테니스의 효과 적인 연습방법


테니스의,효과,적인,연습방법,예체능,레포트


설명




테니스의 효과 적인 연습방법
테니스의 효과 적인 연습방법
%20효과적인%20연습방법_hwp_01_.gif %20효과적인%20연습방법_hwp_02_.gif %20효과적인%20연습방법_hwp_03_.gif %20효과적인%20연습방법_hwp_04_.gif %20효과적인%20연습방법_hwp_05_.gif


순서


Download : 테니스의 효과적인 연습방법.hwp( 16 )


레포트/예체능

테니스의 결과 적인 연습방법

1. 들어가며

튼튼한 건물처럼 테니스는 확고한 기초를 가져야한다. 그것은 무기력하거나 축 처지라는 것이 아닐것이다.

4. 항상 준비하라.

테니스 코트의 베이스 라인이든 아니면 네트 부근이든 간에 볼을 리턴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는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유연한 몸의 자세가 필요하다. 그래서 그들은 몸을 코트에다 굳히게 된다된다. 이러한 사항은 훌륭한 경기의 건축용 벽돌과 같은 것으로서, 이는 초심자의 기본 사항이라기 보다는 경기장에서 자동적으로 요구되는 일련의 실제적인 충고 사항이다. 그것은 서둘러 스윙을 하거나 늦게 타구하는 것을 피하고 가능한 한 깔리



다. 라켓은 앞에다 들고 팔꿈치는 엉덩이 전면에 두라. 어깨를 자연스럽게 하고 라켓을 하고 부드럽게 쥐라. 준비 자세에서 잔발을 움직여라. 몸을 정지 상태에서 편히 휴식시키지 말고, 발가락으로 리드미컬하게 활력을 불어 넣어라. 기민한 상태가 발가락에서 다리와 엉덩이를 통해서 어깨에 도달하는 것을 느껴라. 빠르게 줄넘기를 할 때처럼 허벅지를 이용하여 뛰어라. 그러면 온몸에 보다 큰 힘이 생기고 reaction(반응)을 보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무심코 과장된 행동을 하게 된다된다. 그러나 너무나 강하게 집중함으로써 자기 스스로를 속박하게 되는 역결과 가 나타난다. 그러나 때로는 선수가 고급 기술을 배운답시고 기본 동작을 무시해 버리고 더 이상 연습을 하지 않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그 기초마저 무너져버릴 가능성이 있다 심지어 세계적인 수준의 선수들도 계속해서 기본 동작을 갈고 닦는데, 이는 그들이 기본 동작을 있어서가 아니라 그들의 기본 동작이 더욱 더 잘 연마되기를 바라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훈련은 결과적으로 더욱 더 훌륭하고 예술적인 수준의 경기를 할 수 있는 튼튼한 골격을 제공해 준다. 그러나 이와 같은 뻣뻣한 자세로는 근육이 말을 듣지 않아서 몸이 재빠른 reaction(반응)을 할 수 없게 된다된다.

5. 온몸을 피벗시켜라

고전적인 테니스 교훈을 “라켓을 빨리 뒤로 하라.”는 것이다.
긴장을 풀고, 리듬 및 타이밍을 갖춤으로써 보다 역동적인 서브와 결정적인 스트로크 및 보다 자유로운 스매싱 타구를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즉, 둔한 발, 곧게 편 다리, 담을 넘어다 보듯이 허리 위에서부터 앞으로 기울이는 듯한 몸이 된다된다.

3. 리듬과 타이밍을 생각하라

리듬과 타이밍 감각을 창출하라. 테니스는 역도 경기가 아니라 오히려 댄스와도 같은 것이다. 타구를 미끄러지듯이 자연스럽게 하는 모습을 마음에 간직하고 매 스윙마다 서둘지 말고 특히 피니스 동작을 유연하게 하라. 라켓 헤드를 볼을 치는 …(省略) 방향으로 팔로우 스로하여 스트로크를 하게 되면 보다 깊고 정확한 것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솔루션,해법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reamsta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reamstar.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