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t Blue,저가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swot,stp,4p

_SLIDE_23_
_SLIDE_28_
제트블루의 가격전략

경쟁사에 비해 저조한 매출 신장
떨어지는 편이다.
브랜드 이미지
(3) 반환시간의 최소화
위기② SNS
이윤추구
(3) All-You-Can-Jet

_SLIDE_32_
가격/촉진전략
_SLIDE_30_
_SLIDE_5_
_SLIDE_31_
경영성과 및 제언
비행기 반환시간 (Turnaround Time)

Contents

2.가격/촉진전략
직원 수 늘리기
(1) 불필요한 서비스 비용의 최소화
→ 비행기가 착륙한 이후부터 이륙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
기내식의 종류, 기내에서 제공되는 제품,
마케팅 성공事例(사례) 분석
_SLIDE_12_
_SLIDE_24_
_SLIDE_20_

_SLIDE_15_
극복① 제트블루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4) 소규모 공항 이용
효능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_SLIDE_1_
Business Class
고객만족도 제고

온라인 티켓 예매
제트블루의 촉진전략 事例(사례)(1)
비용 절감 + 승객 만족도 상승
_SLIDE_22_

4%
대형 항공사만큼 많은 고객 유치

_SLIDE_16_
표적시장 & 경쟁사 분석
고객만족
국내선 시장 발달
_SLIDE_4_
경영성과
승무원의 항공기 내부 정리(arrangement) → 청소 인력 無
북미지역 항공사 만족도
극복②
무료 항공권 배포
운항 지연 등으로 인한 문제 방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핵심성공요인1
항공사에 대한 신뢰
_SLIDE_2_
고객중심적 마케팅 철학
담요, 이어폰 필요한 승객에게만 유료화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모션 알림

브랜드인지도
_SLIDE_17_
비행기가 하늘에 떠있을 때가 가장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시간
표적시장 & 경쟁사 분석
기존고객감동 ` 새로운 고객창출
낮은 직원 임금, 효율적 보상체계
Economy
경쟁사인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보다 훨씬 많은 점수차로 1위 차지
국내선 수요
운항 경로 넓히기
뉴욕 시내에서 소비자의 미션 수행
두 가지의 비행기 기종 → 파일럿 교육 감소
표적시장 & 경쟁사 분석
9.11 테러
_SLIDE_10_
단위:만 달러
저가 항공사 연구 시작 당시
상승효능
제언
_SLIDE_29_
_SLIDE_8_
_SLIDE_9_
_SLIDE_3_
꾸준한 상승세

제트블루의 촉진전략 事例(사례)(4)
제트블루의 …(To be continued )
가격전략
599$로 자유롭게 ‘제트블루’ 이용
단거리 시장을 주 타겟으로 잡다
위기①

극복① 제트블루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핵심성공요인2
마케팅 철학
1. 표적시장 & 경쟁사 분석
내외의 비용으로 여행
트위터를 통해 세 index의 미션 전달
_SLIDE_11_
제트블루의 해외여행객 이용률은
_SLIDE_19_

First Class
Twitter
4.경영성과 및 제언
표적시장 & 경쟁사 분석
_SLIDE_25_
_SLIDE_26_
시장 점유율 상승세
경영성과

미국 전역을 편도 100달러
제트블루의 가격전략
제트블루의 가격전략
경영성과
유나이티드 항공에 비해
긍정적 재고
경영성과
위기② SNS
_SLIDE_13_
3.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저가 항공사
_SLIDE_21_
_SLIDE_6_
‘제트블루’
(2) JetBlue Cheeps
현재 24%

항공기 시장 침체

공항 이용료 절감
(1) 10주년 트위터 프로모션

_SLIDE_14_
5년연속 1위
6시간
표적시장 & 경쟁사 분석

저가항공사 대상 서비스랭킹 1위
1위
엔터테인먼트, 라운지 이용, 승무원의 서비스
_SLIDE_18_
_SLIDE_27_
저렴한 가격 선호
경영성과
제트블루의 가격전략
스낵, 음료를 제외한 기내식 無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제트블루의 촉진전략 事例(사례)(2)
_SLIDE_7_
서부에서 동부까지
(2) 불필요한 인건비의 최소화

_SL

긍정적 브랜드이미지 확립

Jet Blue,저가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자료설명



Download : Jet Blue,저가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Jet Blue,저가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Jet Blue,저가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Jet Blue 저가항공사 항공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Jet Blue,저가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Download : Jet Blue,저가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5 )

Jet,Blue,저가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