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노화 방지를 위한 실천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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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노화 방지를 위한 실천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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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노화 방지를 위한 실천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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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형 잡힌 충분한 영양섭취와 비타민(특히 비타민A, B, C) 그리고 미네랄 등은 전신의 건강에도 필요하지만 피부의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필수영양소 이기 때문에 충분한 섭취가 필요하다. 이러한 영양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가 거칠어지고 두꺼워진다고 한다.

2. 과도한 햇빛의 노출을 피할 것

특히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사이가 자외선의 양이 가장 많고 강도 또한 강할 때이므로 가능한 외출을 피하고 피부의 노출을 최소화하도록 주의를 해야 한다. 외출시 의복이나 넓은 모자, 양산 등 물리적인 방법을 이용해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여의치 않으면 자외선 차단제(선크림 등) 등의 화학적인 약제를 사용해야 최소한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예방하기 위한 몇가지 방법들을 알아보면 목욕이나 사우나 후에 올리브유나 유성 로션 등을 피부에 자주 발라 주고 겨울철 아파트 실내에 가습기 등을 이용해서 적당한 습도를 유…(drop)
지함으로써 피부의 건조를 사전에 막을 수 있다.
6. 충분한 휴식과 안정
피부가 건조하게 되는 것은 주로 외부의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주로 발생되는데 특히 겨울철의 낮은 습도, 아파트 내부의 순환되지 않은 공기, 과도한 난방, 잦은 사우나, 목욕 등의 원인에 의해서도 피부 건조화가 진행된다
이렇게 피부가 건조화 되면 피부노화의 요건을 충분히 갖추어주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한다. 피부건조를 막는 것이 거친 피부, 가려운 피부, 껍질이 일어나는 피부, 주름진 피부 등의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방법들이다.
피부노화 방지를 위한 실천 제언
3.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막을 것

피부의 맨 바깥층에는 적당한 수분과 기름막이 형성되어서 피부에서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고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기능을 가진 보호막은 40대 이후로 성능이 저하된다고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장시간에 걸쳐 목욕이나 사우나를 실시할 경우 피부의 기름막을 급속히 제거해 피부의 건조를 가속화 시켜 종국에는 피부노화가 촉진된다는 것이다.

피부는 신체의 건강상태를 대변해주는 거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힘든 일이나 스트레스 등을 받으면 바로 얼굴 피부에 나타나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피부의 건강에 심신의 휴식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함에 틀림없다. 항상 마음을 편하게 긍정으로 갖고

4. 충분한 영양소 공급 필요

햇빛은 인체에 꼭 필요한 존재이지만 햇빛 속에 포함되어 있는 소량의 자외선은 오랫동안 노출되었을 경우 피부를 거칠게 하고, 거무티티하게 하여 피부를 빨리 주름지게 만든다. 또한 기미, 검버섯, 검은 얼룩점 등을 생기게 하여 피부노화를 촉진시킨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목욕이나 사우나의 횟수가 늘어나고 혹자는 매일 장시간 이를 즐기는 사람도 주변에 상당수 있다. 이러한 목욕이나 사우나는 스트레스해소, 피로회복, 근육이나 관절의 기장해소 등에는 무척 좋지만 피부의 건강엔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
5. 적당한 목욕이나 사우나

이러한 피부 건조가 지속적으로 방치될 경우 가려움을 일으키고 피부가 거칠어져 주름이 생겨 깊게 파이는 현상이 일어나며 이는 특히 중, 장년 층에서 주로 발생된다고 한다. 따라서 목욕은 일주일에 2~3회 너무 장시간 하지 않는 것이 피부건강에 좋다고 하고 목욕을 할 때에는 수건이나 이태리타울로 피부를 심하게 문지르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목욕 후엔 유분이 함유한 로션이나 오일을 발라주어서 피부가 건조하게 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피부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생리적인 노화를 막을 방법은 없지만 노화의 속도를 지연시키거나 그 외의 외부적인 환경에 의해 발생되는 피부노화는 여러 가지 노력과 피부관리를 통하여 막을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에 마주향하여
중점적으로 알아보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