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위기극복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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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자료설명

경영학 관련 수업 때, 프로스펙스에 관한 처리해야할문제를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경영학 관련 수업 때, 프로스펙스에 관한 과제를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위기극복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아디다스 마케팅 프로스펙스 워킹화 운동화 나이키

2) 성장과 위기

1) 기업introduction
2) 성장과 위기

2. 본론
-목차-

1) 기업introduction
2. 본론
과거 세계적 수준의 신발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OEM 즉, 주문자 위탁생산라인을 통해 해외로 신발을 수출하던 국제상사가 신발 사업에 독자적으로 뛰어들게 된 것이다. 그런 프로스펙스는 브랜드를 출범한지 4년 만에 86 아시안게임과 88올림픽의 公式
후원업체로 계약을 체결하는 큰 수확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올림픽이 열리기 전까지 우리상표 전시회에서 상표대상을 수상하고 40여 개국에 등록 출원을 완료시켰다.
이 시기는 국내 신발산업의 황금기라 불릴만큼 수입과 판매가 활발했던 시점이었다. 이러한 시기를 기점으로 우리나라 운동화 시장의 규모는 커지고 급속하게 성장을 이루게 되었다.

▪puma의 전략

3) 회생전략
1. 서론
2)하지만 유명 브랜드 기업과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을 통해 다국적 대기업에 의존하여 종속적으로 성장했던 한국의 신발산업은 사실상 1990년을 정점으로 쇠…(To be continued )
퇴하기 시작하였다. 경제공간의 세계화가 심화되고, 국제하청과 국제 분업이 보편화 되면서 china(중국)
등의 저임금 노동력에 기초한 신흥공업국 제조업체들의 시장진입과 기술추격으로 국내 제조업체들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이 약화되었기 때문이다. 국제상사의 독자적인 독립으로 인해 초기에 잘 나가는 듯 했지만 1998년 외환위기 때 부도를 맞고 LS그룹에서 인수를 하여 국제상사라는 간판은 내리게 되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현재 프로스펙스는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편승하여 현재는 워킹화 시장에서 높은 시長點유율을 보이고 있고 판매량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아직은 시장에서 큰 존재감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기엔 부족한 면이 많은것도 사실이다. 위기를 거쳐 좌절과 패배를 맛본 프로스펙스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시장에서 다시 일어서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또 어떠한 노력을 더 해야 시장에서 더욱더 성장할 수 있을지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에 대하여 논해보고자 한다.
3. 결론
▪나이키의 전략

다음 그림은 프로스펙스에서 88올림픽을 후원하면서 만든 광고이다. 당시 88올림픽의 公式
캐릭터였던 호돌이와 브랜드의 마크를 함께 넣어

1) 향후전망

▪리복의 전략
① 2000년도 CF모델 서태지
2. 본론
③ 워킹화(W)와 키크는 실내화(GH+)

프로스펙스
위기탈출,

현재 운동화 시장에서 시長點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것은 세계 글로벌 기업의 운동화인 Nike,Adidas 등이다. 우리나라 역시 이러한 경향에 편승하여 글로벌 기업의 운동화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국내브랜드였던 프로스펙스나 르까프는 사람들에게 인지도는 있지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지는 않는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프로스펙스에도 황금기가 있었었다. 프로스펙스와 같은 1)국내 신발산업은 1919년 대륙고무공업주식회사에서 최초로 시작되었다. 이 시기는 고무공업에 대한 초보적 기술 및 과거 경험에 의한 배합기술, 단순공정을 토대로한 고무신을 겨우 생산하는 영세산업의 규모를 면하지 못하고 있었다. 6.25 동란이후 군수물자의 안정적 공급으로 신발 산업에 급속한 발전을 이루게 되었고 19xxxxxxxxxxxx년 미국과 유럽의 수입규제 조치와 정부의 중화학공업 육성책으로 신발산업은 국내외적으로 난관에 봉착하게 되었지만, 1981년 미국의 수입규제조치의 철폐와 함께 Nike, Reebok. Converse 등 세계 유명브랜드의 운동화를 수출 할 수가 있게 되었다. 이 시기에 Nike의 생산방식인 하청업체생산방식(OEM)으로 인해 우리나라에서 하청업체로 선정된 국제상사가 하청업체로서 나이키의 상표를 달고 신발을 생산하여 해외로 수출을 하고 우리나라 현지에서도 판매가 되었다.

1. 서론

프로스펙스는 1981년 자체브랜드 PRO-SPECS를 개발하여 자체브랜드로 첫걸음을 내딛었다. PRO-SPECS란 프로선수들 수준에 맞는 규격 “PROFESSIONAL SPECIFICATION의 준말로 프로선수들이 착용할 정도의 고품질 고기능의 제품이라는 뜻으로 의미한다.

3. 결론

향후전망

3) 회생전략
1) 기업introduction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위기극복대책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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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처리해야할문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