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vs 펩시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기업분석과 SWOT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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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설명

1. 코카콜라 vs 펩시 기업비교분석
회사 설립 이후, 광고 및 홍보에 대한 중요성을 간파하고 있던 아사 캔들러는 수천 개의 무료 시음 쿠폰을 발행하고, 코카콜라 로고가 새겨진 달력, 시계 등 다양한 기념품을 만들어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런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코카콜라의 수요는 애들랜타 지역 밖에서도 지속적으로 올라갔고, 아사 캔틀러는 1893년에 코카콜라 상표권을 미국 특허청에 등록하여 브랜드를 보호하고자 했다.
(2) 펩시 기업intro

6. 펩시콜라 마케팅 4P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2) 코카콜라의 발전사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5. 펩시 SWOT 분석

(6) 캐릭터 마케팅
4. 코카콜라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1) 스포츠 마케팅

(2) Weakness (약점)
(5) 컬러 마케팅
(3) 브랜드 마케팅
(2) Price (가격전략)
` 목차 `
1894년 미시시피(Mississippi)주의 사업자인 조셉 비덴한이 미시시피 내에서 코카콜라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것을 보고, 코카콜라 컴퍼니로부터 코카콜라 원액을 대량 사들여 미시시피 주 내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하겠다고 제안했다. 당시 코카콜라의 수요는 이미 코카콜라 컴퍼니가 생산 가능한 공급 한계를 넘어서고 있었기 때문에 아사 캔들러는 이를 받아들였다.아사 캔들러는 이를 정례화하여 ‘보틀링 시스템(Bottling System)을 고안했다. 보틀링 시스템은 지역별로 보틀러 즉, 병 제조업자와의 계약을 통

코카콜라 컴퍼니는 400개가 넘는 브랜드의 음료를 만드는 회사로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이며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하여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킨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이상의 코카콜라 사의 제품을 마시고 있다아
(1) Product (제품전략)
7. 결론 및 나의의견
(2) 메세지 마케팅
(1) Strength (강점)
(3) Place (유통전략)

3. 코카콜라 마케팅 4P전략
(1) Strength (강점)

(1) 코카콜라 기업intro

1) 코카콜라의 탄생
(4) Threat (위협)
1. 코카콜라 vs 펩시 기업비교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3) Opportunity (기회)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2. 코카콜라 SWOT분석
(3) 기업선정배경

(2) Weakness (약점)
(4) Threat (위협)

코카콜라(Coca-Cola)는 미국의 탄산음료 브랜드로, 제품인 코카콜라 음료는 코카(Coca) …(투비컨티뉴드
)
나뭇잎과 콜라(Cola) 열매로 만들어졌다. 1886년 약제사였던 존 펨버튼 박사가 코카 잎의 추출물, 콜라나무 열매 그리고 시럽 등과 탄산수를 혼합하여 음료를 만들었고 손님들의 반응이 좋자 약국에서 한 컵에 5센트를 받고 판매를 스타트했다. 존 펨버튼 박사는 미국 조지아(Georgia)주 애틀랜타(Atlanta)에 있는 야콥 약국에 이 음료를 납품하기 스타트했고, 당시 약국의 회계 담당자였던 프랭크 로빈슨은 두 개의 ‘C’자를 매치해 ‘코카콜라(Coca-Cola)’라고 이름 붙였다. 코카콜라를 발명한 것은 펨버튼이지만 코카콜라를 대중화시킨 것은 아틀랜다의 사업가, 아사 캔들러(Asa Candler)이다. 캔들러는 1892년에 2300달러를 주고 펨버튼에게 코카콜라 브랜드와 사업권을 샀다. 그는 무료 시음 쿠폰을 나누어주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1895년 코카콜라 원액 제조 공장을 시카고와 댈러스, 로스앤젤레스에 세웠다.
(1) 코카콜라 기업intro

(3) Opportunity (기회)
(4) CSR 마케팅 (사회적 공헌활동)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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