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롤의 교육

[교육학]캐롤의교육

Download : 캐롤의 교육.hwp( 6 )

,사범교육,레포트

목차

캐롤의 교육



Download : 캐롤의 교육.hwp

캐롤의 학교학습 모형의 모형과 개념을 정의하고 그 적용방법과 시사점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교육학]캐롤의교육 , 캐롤의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캐롤의 학교학습 모형의 모형과 槪念을 定義(정이)하고 그 적용방법과 시사점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자료설명

2) 학습에 소비한 시간
(1) 학습기회
여러 교과목에 …(투비컨티뉴드
)
대한 배당 시간의 차이 또는 위에서 밝힌 바와 같이 학습을 위해서 허용하는 시간에 대한 학교의 ‘公式(공식)적인’ 방침의 차이뿐만 아니라 흔히는 교사의 수업 방법과 교재의 성질도 학생들이 가질 수 있는 학습 기회에 상당히 큰 영향을 끼칠 수 가능성이 있따 남달리 빠른 속도로 수업 전개를 하여 대부분의 학생들로 하여금 진도를 따라가게 하기 위해서는 늘 허둥대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교사들이 있을 것이다.

학습자들의 학습 속도에서의 개인차란 문제에 대해 학교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대처해왔다고 할 수 있따 예컨대, 어떤 종류의 학교는 이런 개인차를 완전히 무시해 버린다. 즉, 모든 학생에게 꼭 같은 일정한 양의 학습시간을 허용할 뿐, 그 이상의 개인적인 시간 연장은 용납하지 않는 방법을 들 수 있따 이런 방법과는 반대로 각 학습자의 개인적인 학습 속도에 정확히 맞추어 학습을 진행시켜 나가는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따 음악이나 외국어의 개인 교수, 학습기계나 프로그램 학습에 의한 자율 수업(auto-instruction)은 이런 경우의 대표적인 예일 것이다. 개인의 필요에 의해서 흔히 무제한의 시간이 허용되는 것이 이런 수업 방법의 특징이다. 이 두개의 극단적인 방법의 중간에 위치하는 것으로는 아마 능력 분단에 의한 학습 장면을 드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여기서는 학생들이 추정된 학습 속도에 따라 서로 다른 분단이나 학습이나 교육과정에 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