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태평양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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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양

BRAND: ETUDE->’연구하다’,’공부하다’라는 프랑스어에서 그 의미를 따온 것이며 쇼팽의 아름다운 피아노 연습곡을 의미하기도 한다.(분석) 주소비자인 고등학생, 대학생들이 학교 공부만 필요한게 아니라 화장품과 화장법도 공부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공감할 수 있따

à(분석) 소비자 직접마케팅 & 구전 마케팅 공략 필요: 예를 들면 화장품 전문점이나 대형할인점의 판매점원에 대한 교육을 통해서 할 수 있따 그리고 타켓 소비자층이 제품을 테스트할수 있게 학교 앞에서 샘플을 나누어준다.
Concept: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심플한 디자인, 다양한 컬러’(분석)4가지를 적절히 충족시키고 있따…(skip)


-모델: 전지현, SES에 이어 2000년부터 탤렌트 송혜교를 전속모델로 기용하였다.

분석 결과 및 미래방향

Slogan: Girls, be pretty!(분석)’Gilrs’라고 칭하여 타겟소비자층을 확실히 말해준다. (Lady가 아닌 Girls)또, 명령조인 ‘be pretty!’(예뻐져라) 라고하여 당연히 예뻐야하며 그 나이에는 그럴 권리가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에뛰드 제품을 사용하면 마치 예뻐질수 있다는 유혹을 준다.
<화장품 정보 획득 채널>
BRAND ETUDE’s Story

SWOT 분석
1) 광고
-태평양에서 95년 4월 런칭(신제품을 발매)한 4살밖에 안된 Brand 이며 화장품의 제조 및 유통 관리는 에뛰드 화장품 ㈜에서 관리한다. 태평야의 자회사이다.
MARKETING MIX

T.V CF

[주] 태평양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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