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오 SPAO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스파오 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스파오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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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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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스파오 SWOT분석

(3) 경쟁기업 (Competitor)
(1) 로컬전략

(3) Opportunity
(4) PROMOTION (촉진전략)
` 목차 `

3. 스파오의 경영전략

(3) PLACE (유통전략)
(1) 자사분석 (Company)
(2) PRICE (가격전략)
(2) 고객 (Customer)

‘SPAO’의 콘셉트는 전체 인구 80%의 대중이 입을 수 있는 범용성 있는 ‘베이직’으로 5세에서 45세까지 전 세대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아

기존 주 고객층이었던 10~20대 뿐만 아니라 최근 중장년층이 SPAO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아(가격경쟁력 및 다른 옷과 맞춰 입기 편하기 때문)
최근 의류업계 전반에 걸쳐 대규모 M&A가 증가하고 있다아 SPAO의 본사인 이랜드가 가장 대표적인 example(사례)
인데, 기존에 가지고 있는 “저가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하여 다양한 의류브랜드를 인수합병하고 있다아
(2) 고객 (Customer)
(1) Strengh

2. 스파오 3C분석
6. 스파오 마케팅믹스 4P전략
SPAO는 2012년 연간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였다. 또한 2012년 브랜드 론칭 이후 최초로 월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상당히 높은 수준의 매출액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아 2xxx년 대비 총 63% 이상 매출이 증가했고, 신규매장을 제외한 기존 매장 매출액도 43% 가량 상승하며 꾸준하게 높은 매출증가율을 보이고 있다아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해 유명 디자이너 및 공익 단체와의 콜라보레이션 및 SM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연예 기획사와의 조인트 벤처 설립도 추진한다.
최대 20일, 최소 5일 단위의 공급 시스템을 통해 경쟁사인 ‘유니클로’ 보다 1.5배가량 많은 스타일의 제품을 공급하면서 가격은 20%저렴하게 책정했으며, 원ㆍ부자재의 원산지 직가공 및 직생산, 글로벌 매뉴팩처링 시스템 등을 통해 품질은 더 높여서 공급하고 있다아
8. 스파오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2) 생산전략
2009년 10월 이랜드그룹이 국내 최초 글로벌 SPA 브랜드인 스파오를 런칭했고, 명동에 1호점을 오픈 하였다. 남성, 여성, 캐주얼을 비롯해 캠퍼스 캐주얼, 신사복, 내의, 아동복 등 총 11개 카테고리를 제조, 판매하는 SPA브랜드이다. 처음 일본의 ‘유니클로’에 대항하여 런칭 되었으며, 30년간 축전한 패션 사업의 역량을 결집해 해외 글로벌 브랜드가 장악하고 있는 SPA시장에 진출을 하기 위해 노력했다.

(1) Product (제품전략)
(1) 자사분석 (Company)

(1) 스파오 기업개요
5. 스파오 STP분석

최근 친환경의류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아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

1. 스파오 SPAO 기업introduce

(5) 4p분석을 통한 SPAO의 문제점분석
(4) Threat
마케팅 example(사례)
연구

매장의 형태는 카테고리킬러 형태로 ‘자라’나 ‘망고’ …(To be continued )
등 국내 입성한 SPA와 차별화했고, 전 세대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공간의 연출과 휴식 공간 등을 구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1) 스파오 기업개요
1. 스파오 SPAO 기업introduce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이란, 최신 유행을 즉각 반영한 디자인, 비교적 저렴한 가격, 빠른 상품 회전율로 승부하는 패션 또는 패션사업을 뜻하는 말이다. 패스트 패션 브랜드로는 미국의 갭, 스페인의 망고, 자라, 일본의 유니클로, 스웨덴의 H&M 등이 있고, 국내 브랜드로는 미쏘, 스파오, 에잇세컨즈 등이 있다아 여기서 다품종 소량 생산을 하는 ‘자가 상표 부착제 유통방식(SPA : 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을 사용하는 생산에서 유통까지 걸리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한 형태의 의류전문점을 SPA 브랜드라고 한다.
SPA브랜드 스파오
2. 스파오 3C분석
9. 스파오 향후방향제안
(2) 패스트패션의 정의(定義)
(2) Weakness
(2) 패스트패션의 정의(定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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