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속에 일렁이는 인류의 기원



Download : 불 속에 일렁이는 인류의 기원.hwp

불은 생명과 직결되어 있다. 불이 없다면 여우나 이리 등의 맹수로부터 몸을 보전하기도 어렵고 추위에 노출되어 추위로부터 무리를 지켜낼 수 도 없다. 또한 불은 신비의 대상이고 힘의 상징이다. 이 불은 동굴에서 거주하는 부족에게 아주 소중한 것이다. 그들은 자연발생적으로 얻은 불씨를 지켜내며 평화롭게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외부의 침입자가 나타나는 것을 계기로 그들은 이 불씨를 꺼뜨리고 만다. 그러자 부족에서는 불을 찾으러 대표를 보내게 된다. 이제 반지 원정대 이후 최고의 원정대가 출범하게되데 그들이 바로 불 원정대이다. 이들이 원정에 주목하라. 예전의 대지는 광활하고 위험적 요소가 가득하다. 지금처럼 길이 잘 나있을리 만무하다. 불의 원정대 3명은 바위산과 맹수 그리고 추위와 배고픔 속에서도 불을 찾아서 성실히 원정을 계속한다. 그러다가 드디어 발견한 불!! 이 불을 소유한 부족은 식인부족이다. 그들의 야영지에서 불의 원정대는 염탐을 한다. 식인부족은 벌써 두 명의 타 부족의 사람을 잡아두고 그들을 먹을 준비를 하고 있다. 물론 한 명은 벌써 한 팔을 먹힌 상태이다. 이들은 두뇌를 사용하여 교란 작전으로 적들을 유인해내고 다른 한 명이 이틈을 타서 불을 얻기 위해 애쓴다. 처음에는 다급한 마음에 약한 불씨를 갖고 가다 꺼뜨리고 다시 강한 불길을 얻으나 식인부족의 우두머리격의 사람과 싸움을 하게 된다. 그 당시 사람들의 싸움은 지금처럼 총과 칼처럼 예리한 도구나 무기보다는 저급한 형태의 무기로 동물의 뼈나 두꺼운 나무 막대 등이다. 이런 것으로 힘 겨루기 식의 싸움이 이루어졌다.

사랑은 예전에는 동물처럼 본능에 의존하여 이루어졌다. 여자들이 엉덩이를 내밀고 있으면 순간 충동에 남자는 얼…(省略)
굴도 보지 않고 뒤에서 관계를 맺게 된다. 그 사람이 누군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지금 내가 느낀 본능적 충동이 중요할 뿐이다. 또한 아직 계급이 없고 모두 평등하므로 여자와의 성행위에 있어서도 자유롭고 상하가 없었다. 점차 시간이 흐르고 불을 찾아나가는 원정대에서도 중심을 이루는 남자가 생기게 되고 가장 힘이 세고 용맹한 그는 타 부족의 여자를 차지하게 된다. 여기서 우리는 계급과 성과의 밀착도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하여 용맹한 그보다 한 단계 아래인 남자는 동행하는 그 여자에게 성적 충동을 느끼고 해소하고 싶어하지만 이미 계급이 있기 때문에 실행할 수 없다. 오직 힘센 자만이 그녀와 관계를 갖는다. 또 관계도 과거의 관계와는 사뭇 다르다. 즉 성도 권력의 수단이 된 것이다. 과거는 앞에서도 말했듯이 얼굴을 보는 대면적인 체위가 아닌 동물처럼 뒤에서 이루어지는 것이었다. 나는 이 점에 주목했다. 대면적이라. 대면적이라함은 서로 눈을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즉 과거에는 상대가 누군지가 중요하지 않았다. 사랑이 아직 발생하지 않고 본능이 지배했다. 그러나 이제는 보고 느끼고 사랑할 줄 아는 것이다. 이 얼마나 아름다운 진화인가. 상대가 누구인지 그윽이 들여다보고 사랑이 전제가 된다는 것은 그만큼 고차원적인 감정이 생성되고 표현된다는 것이 아닐까. 이제 그들에게는 개인이라는 감정이 싹트고 수많은 사람들 중 자신의 상대가 가지고 있는 고유성 즉 개성을 깨달아가게 되는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불 속에 일렁이는 인류의 기원

Download : 불 속에 일렁이는 인류의 기원.hwp( 10 )

목차

불 속에 일렁이는 인류의 기원에 대한 글입니다.불을찾아서 , 불 속에 일렁이는 인류의 기원인문사회레포트 ,

자료설명

불 속에 일렁이는 인류의 기원에 대한 글입니다.

불을찾아서

레포트/인문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