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능 공포에 시달리는 사람들 [radioactivity phob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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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요즘 사람들 : 방사능 공포에 시달리는 사람들 (radioactivity phobia)
(이충아 2012)
IV. 마케팅적 의미
이는 특히 수산물시장에서 가장 크게 두드러진다. 서울에 있는 노량진 수산시장의 매출은 원전사고 전에 비해 최근 1/10 수준으로 떨어졌고, 주변 횟집들의 매출 또한 매출이 80% 줄었다. 또한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집계자료에 의하면 방사능 오염과 관련된 수산물인 고등어…(To be continued )
, 명태 등의 품목 매출이 전년에 비해 현저히 줄어들고 먼 바다에서 잡히는 다른 수입 해산물의 매출이나 국내산 새우와 같은 수산물의 매출은 오히려 증가하는 양상을 보인다. 수산물뿐만 아니라 일본산 제품에 대한 우려도 확산되고 기피되고 있는데, 일본산 화장품 시장에도 방사능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아 누리망
상의 미용 카페, 미용 블로그 등에서는 일본 방사능 화장품 리스트가 만들어져 유포되고 있으며, 여성 소비자들은 적극적으로 방사능 화장품 구매를 피하고 있다아
IV. 마케팅적 의미
4.3 식품기업의 ‘로컬푸드’ 활용

III. 방사능 공포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특징과 theory(이론)적 배경
III. 방사능 공포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특징과 theory(이론)적 배경
I. 배경과 목적
II. 연구방법
목차

4.1 방사능 측정(measurement)기 시장의 성장
I. 배경과 목적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인한 영향이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며, 우리는 이 점에 착안하여 방사능에 대한 공포를 가지고 있는 소비자의 심리와 행동의 특성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보고자 한다.
4.4 화장품업계에서의 마케팅

II. 연구방법
3.1.1 인구통계적 특성
게다가 2년 전 발생한 원전사고의 여파로 그 오염수가 아직까지 유출되고 있다는 사실과 일본산 고등어가 국산 고등어로 둔갑해서 팔리고 있다는 최근의 뉴스 등으로 인하여 그 불안감은 나날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며, 이는 소비자들을 원산지, 제품의 생산과정, 유통 과정 등에 대해 공부하고 따져보게 만들었다.
V. 결론
3.2.1 방사능의 의미
4.1 방사능 측정(measurement)기 시장의 성장
3.1 방사능 공포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특징
V. 결론

2xxx년 3월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전 세계적으로 방사능과 원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였다. 특히 일본과 가장 가까이 있고 밀접한 관계에 있는 우리나라의 관심이 가장 큰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그 관심과 우려는 일본산 수입품에 대한 구매기피로 나타났는데, 한국의 소비자들은 원전 사고 이후의 일본산 제품 수입에 대한 정부 조치를 불신하며, 관련된 제품을 극단적으로 기피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아
3.1.2 소비특성와 경향
3.1.1 인구통계적 특성
3.1 방사능 공포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특징
2011년 3월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전 세계적으로 방사능과 원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였다. 특히 일본과 가장 가까이 있고 밀접한 관계에 있는 우리나라의 관심이 가장 큰 것은 당연한 일일 …
3.2.3 정부에 대한 불신

본 연구는 농림수산부, 원자력발전소, 한국 소비자원 등 각 정부기관과 학술자료, 주요기관의 간행물 등을 참고하여 문헌연구법으로 방사능에 공포심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시장 영향력과 그에 대한 마케팅적 의의를 분석하고 알아보았다. 자료는 누리망
, 도서관, 매장직접방문 등의 방법을 통해 수집하였으며, 본문 내에 각각의 출처와 인용을 표시하였다.
4.4 화장품업계에서의 마케팅
4.5 소비자 교육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3.1.2 소비특성와 경향
3.2.3 정부에 대한 불신
4.2 원산지 추적 마케팅
II. 연구방법

4.5 소비자 교육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최근의 소비자들이 일본으로부터 비롯된 방사능 피폭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을 기울이는지는 일본 원전사고 전과 후의 원산지 별 수산물 애호도만 보아도 짐작할 수

III. 방사능 공포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특징과 theory(이론)적 배경
목차
3.1 방사능 공포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특징
3.2.2 방사능의 내부피폭

3.2 theory(이론)적 배경

4.3 식품기업의 ‘로컬푸드’ 활용
3.2.1 방사능의 의미
I. 배경과 목적
`그림1` 일본산 수산물 선호도 변화
요즘 사람들 : 방사능 공포에 시달리는 사람들 (radioactivity phobia)

원전 사고가 발생한 지 2년이나 지났지만 일본산 수산물, 식품, 화장품 등의 수입품에 대한 국민적 우려와 불안은 줄어들지 않고 있으며, 지나친 걱정과 공포로 인해 과장, 왜곡된 이야기가 유포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은 기우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아 일본 언론의 왜곡보도와 우리나라의 수입품에 대한 조치가 국민들이 원하는 수준에 미치지 못하여 언론과 정부 조치에 대한 국민적 불신이 크기 때문이다

3.1.1 인구통계적 특성

방사능 공포에 시달리는 사람들 (radioactivity phob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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