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편견 교육의 개념

, , 1. 반편견 교육의 개념, 2. 유아 교육에서의 반편견 교육의 필요성, , , FileSize : 31K , 반편견 교육의 개념인문사회레포트 , 반편견교육의개념 반편견교육의 유아교육

레포트/인문사회

2. 유아 교육에서의 반편견 교육의 피료썽

1. 반편견 교육의 개념(槪念)

1. 반편견 교육의 개념(槪念)&#13&#13학교 교육의 역할에 대한 사회적 관점은 소수 민족을 위해 오랜 시간 동안 지원되어왔던 다양한 교육의 실제 속에 잘 나타나 있따 노동 계급, 소수 민족의 학생들은 다수 민족의 학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성취도 때문에 다민족 국가들의 관심사가 되어 왔다. 처음에는 소수 민족 유아들의 언어 및 문화가 학습 성취에서의 차이의 원인으로 생각되어서, 지배적인 문화 및 언어로의 통합을 강조하였으며 융화 정책이 이것을 교정하는 한 방법으로 지지되어졌다. 그러나 동화 작업은 학교에서 소수 민족이 겪는 불이익 혹은 불평등을 개선하는 데 별로 도움이 되지 못했다. 오히려 소수 민족의 언어와 문화를 특별히 폄하시키고 배제시킴으로써 더 악화시켰을 뿐이다. 특히 소수민족에 대한 동화 정책에서 벗어나면서, 1960년대에는 인종차별폐지론자 유형의 교육에 대한 지지로 가게 되었다. 인종 차별의 폐지는 자유 민주주의에 의해 영향을 받았으며, 교육 기회 균등의…(省略)
개념(槪念)을 결합시키고 교육 과정에서 소수 문화를 배제하게보다는 인정하려고 시도하였다. 그 의도는 좋았으나, 결과적으로 문화적 계층 차이는 계속 존재하였으며, 소수의 문화 및 모델은 부족하고 열등한 것처럼 인식되어 왔다. 그러나 문화적 다원론과 특히 그것의 가장 대중적 표현 형식인 다문화주의는 지속적으로 강조되어 왔다. &#13교육은 소수 민족의 성공을 위한 열쇠로 생각되었으므로

반편견교육의개념,반편견교육의,유아교육,인문사회,레포트

, , 1. 반편견 교육의 개념, 2. 유아 교육에서의 반편견 교육의 必要性, , , 다운로드 : 31K

목차

자료설명

Download : 반편견교육.hwp( 8 )

반편견 교육의 개념


Download : 반편견교육.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