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화웨이,ZTE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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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화웨이,ZTE IN)

휴대폰 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화웨이,ZTE IN]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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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와 ZTE를 중심으로)
1. 선정동기P1~2
3. 미국시장 진출에서의 걸림돌P8~9

2. 시사점
Ⅰ. 서론
2. 기업소개(화웨이/ZTE)P3~4
`CONTENTS`
Ⅰ. 서론
2. 유럽에서의 화웨이와 ZTE
1. 한국에서의 화웨이와 ZTE
1. 우리가 선택한 경쟁전략P14

글로벌 경영
2-(2) 現況(현황)
별 성공요인P6~8
‘휴대폰 기업의 글로벌경영 example(사례)

Ⅱ. 본론
1. 한국에서의 화웨이와 ZTE
2. 유럽에서의 화웨이와 ZTE
4. 화웨이와 ZTE의 SWOT분석P10~14

‘휴대폰 기업의 글로벌경영 example(사례)

2-(1) 유럽 現況(현황)
P6
위의 점유율 그래프로도 알 수 있듯 현재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삼성과 애플이 주도하고 있따 2012년 4분기 전체 스마트폰 시장에서 두 기업의 시advantage유율은 약 51%이다. 이러한 수치는 과거 일반 휴대폰 시장에서 1, 2위 업체였던 노키아, 모토로라 등이 스마트폰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 결과라는 점에서 큰 변화가 아니라고 할 수 없다. 특히 향후 휴대폰이 무선 인터넷과 컴퓨팅 능력을 통해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변화할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가지는 의미는 더욱 크다. 휴대폰 시장의 주요 업체들은 스마트폰 시장의 확산과 더불어 많은 변화를 겪고 있따 최근 과거 1위 휴대폰 제조업체였던 노키아의 부진과 관련한 블랙베리를 생산하고 있는 캐나다의 RIM(Research in Motion)에 대한 M&A기사를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따 휴대폰 업체들은 흔히 와해성 혁신(disruptive innovation)으로 평가하는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성을 인지하고,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신제품 출시를 통한 경쟁을 펼치고 있따 이러한 과정에서 기존 주요 업체들의 부침은 당연한 현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삼성전자와 애플을 중심으로 선진국 시장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따

Ⅰ. 서론
3. 미국시장 진출에서의 걸림돌P8~9

Ⅲ. 결론

Ⅱ. 본론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화웨이/ZTE)P3~4
1-(1) 국내 現況(현황)
P5

IT강국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우리는 애플과 삼성,LG 정도의 기업이 시장을 독…(省略)
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물론 애플과 삼성이 시장 점유율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지만 세계 각국의 휴대폰 제조 기업은 수없이 많으며 1인자와 2인자의 싸움이 아닌 3인자의 자리를 놓고 벌이는 경쟁이 삼성 애플보다 더 치열하며 흥미진진하다.
(화웨이와 ZTE를 중심으로)

`CONTENTS`
1-(2) 한국에서의 실패 이유P5~6

1. 선정동기P1~2

1. 선정동기
글로벌 경영은 글로벌 기업에서 행해지는 전 세계의 고객을 대상으로 경영활동을 한다는 것을 뜻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여러 기업들이 배워야 할 경영방식과 내용들을 담고 있는 학문…
2-(2) 現況(현황)
별 성공요인P6~8

4. 화웨이와 ZTE의 SWOT분석P10~14
2-(1) 유럽 現況(현황)
P6
글로벌 경영은 글로벌 기업에서 행해지는 전 세계의 고객을 대상으로 경영활동을 한다는 것을 뜻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여러 기업들이 배워야 할 경영방식과 내용들을 담고 있는 학문이다. 현대사회에는 세계화 시대 속에서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고, 간단하거나 중요한 내용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따 더불어 운송수단의 리의 차가 발생하는 것은 시대에 동떨어지는 행위이며 경쟁에서 밀려나는 치명적인 실패요인이다. 통신기술&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지구 반대편 거리의 나라에서도 손쉽게 발달로 물품의 이동 및 시간의 제약도 사라지게 되었다. 이러한 기술의 발달로 글로벌화는 한층 더 빠르게 다가오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추어 글로벌 기업들은 국내의 내수시장 뿐만 아니라, 이윤추구 극대화라는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 해외로 진출하고 있따 하지만 이런 해외진출은 물론이며 현지인들을 상대로 경영성과를 내기란 쉽지 않다. 국내와는 전혀 상황이 다르거나, 여러 환경,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진출 한다고 해도 성공하리라는 보장이 없다. 그렇다면 휴대폰 시장은 어떠할까
IV. 부록 ( 출처 )
1. 우리가 선택한 경쟁전략P14
2. 시사점
Ⅲ. 결론
IV. 부록 ( 출처 )
1-(1) 국내 現況(현황)
P5
1-(2) 한국에서의 실패 이유P5~6
사실, 현재 애플과 삼성을 제외한 3위 기업부터는 점유율이 도토리 키재기 수준이다. 하지만 시장조사기관들의 자료에 따르면, 최근 화웨이와 ZTE 등 China 업체의 성과가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따 특히 3위기업인 화웨이와 5위기업인 ZTE의 경우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두 기업 모두 China 기업이라는 점과 China 시장이 갈수록 커지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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