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경영학 ~ 화이트 swot 분석, 화이트 stp 전략, 화이트 4p 전략, 화이트 imc 목표[goal], 화이트 광고계획

[경영,경제] 경영학 – 화이트 swot 분석, 화이트 stp 전략, 화이트 4p 전략, 화이트 imc 목표, 화이트 광고계획 , [경영,경제] 경영학 – 화이트 swot 분석, 화이트 stp 전략, 화이트 4p 전략, 화이트 imc 목표, 화이트 광고계획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영학 화이트 swot 화이트 stp 전략 화이트 p 전략 화이트 imc 목표 화이트 광고계획

자료설명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학 – 화이트 swot 분석, 화이트 stp 전략, 화이트 4p 전략, 화이트 imc 목표, 화이트 광고계획.pptx

[경영,경제] 경영학 ~ 화이트 swot 분석, 화이트 stp 전략, 화이트 4p 전략, 화이트 imc 목표[goal], 화이트 광고계획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경영학,화이트,swot,화이트,stp,전략,화이트,p,전략,화이트,imc,목표,화이트,광고계획,경영경제,레포트

목차

21년만의 리뉴얼 All New 하이트

6. 광고계획
Hite 에 대한 인지도 상승, 맥주에 대한 이미지 변화 1위 달성
기존의 맥주 술자리에서만..
4P 전략
청량감 UP – 빙점여과공법 / 맥주의 불순물, 잡미제거
제품
-한정판 출시이벤트

다양한 용량, 사이즈

T

국내 최초 비열처리된 맥주로,
맥주에 대한 인식 변화
O
빙점여과용법
인지도 하락
EX) 회식/ 행사
시장 세분화 (Segmentaion)
시장점(長點)유율이 낮음 (업계 2위)
타 제품에 비해 맛이 없다는 인식

높은 접근성 (어디서나 구할수 있음)

_SLIDE_10_
지역 : 수도권 및 그 외 지역
_SLIDE_9_
야구시즌, 월드컵(소비량 증가 기대)
도수 4.3%
점, 구멍가게 등

정통성을 살린 상표디자인
4.5% -` 4.3%

-` 실생활에서 쉽게 구입 할 수 있도록
STP 전략
BEER IN LIFE

5. IMC 목표(目標)
가격
새로운 컨셉 – Beer In Life ( 생활속에 함께하는 하이트 )
Hite 의 브랜드
편견을 없애자 !
제품컨셉
– 20대 30대 대학생 직장인

EX) 레저활동 / 동호회 / 휴식 / 브런치 카페 등
주류시장의 침체기
음식점에서 외면
4P 전략
기존 가격대와 동일
판촉

세계 맥주의 트랜드 부드러운 목 넘김
포지셔닝(Positioning)
BUT
1. All New Hite 제품introduce

-` 점차 OB맥주(cass) 에 밀려 2xxx년 결국 업계 2위로 몰락
상표 디자인 교체 / 세련미 강화
3. STP 전략

강화전략
사이즈 별 조금씩 다른 가격
기존 컨셉 – 깨끗함과 순수 강조 (100% 암반 천연수= 하이트)
모든것이 새로워진 하이트. -` 맛과 질 향상 (맛있는 맥주로 설정)

IMC 전략
표적시장 (Targeting)
(기대되는) IMC 성과
– 부담 없이 일상 생활에서 마실 수 있는 주류

-` 콜렉터들의 수집욕구 자극
낮은 도수/ 다양한 사이즈 /

2. SWOT 분석
TV 광고 중심(영상광고) Beer In Life

_SLIDE_6_
_SLIDE_4_
W
회식장소 , 직장, 대학가 등 직접 찾
_SLIDE_8_

_SLIDE_2_
하이트 는 맛이

_SLIDE_7_
-` 술을 왜 낮부터 마셔

_SLIDE_11_
깨끗하고 순수한 맥주

연령층 : 미성년자 제외한 전 연령층
라이프스타일 : 음주(분위기)를 즐기는 사람 VS 즐기지 않는 사람

약 60%의 시장점(長點)유율
_SLIDE_1_

청량감/ 긴장감 완화 / 분위기 전환/ 친목도모 등을 강조
마시는 분위기
맥주 제조공정, 제품특징의 도식화
현재 Hite 의 상황
기존의 이미지와 더불어 맥주의 새로운 인식 형성
4. 4P전략
단일브랜드 마케팅 집중실패
광고목표(目標)

_SLIDE_5_

8…(drop)
0년 전통

편의점 , 슈퍼마켓 , 대형마트, 백화

_SLIDE_3_
5. IMC목표(目標)
아가 이벤트 행사
WHY

맛의 품질향상
부담 없는 도수 (4.3%)

유통
하이트 맥주를 생활속에서 쉽고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아 소비자들의 인식변화를 추구

목 차
아직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

무료 시음회, 팝업 스토어 행사
진입장벽이 낮다( 흔한 주류)

신제품 출시에 따른 수요 확대의 가능성
세계맥주(수입맥주)의 인기상승
다양한 사이즈
가 열리는 곳
1. 제품introduce

최근 생활 속에서도 많이

야구장, 축구장 등 각종 행사 및 축제
제품컨셉과 광고목표(目標)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학 – 화이트 swot 분석, 화이트 stp 전략, 화이트 4p 전략, 화이트 imc 목표, 화이트 광고계획.pptx( 10 )

[경영,경제] 경영학 – 화이트 swot 분석, 화이트 stp 전략, 화이트 4p 전략, 화이트 imc 목표(goal), 화이트 광고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