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업부 진행 프로잭트에 관한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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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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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업부 진행 프로잭트에 관한 기획안

자료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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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클랜(CLAN)창설 희망자의 신청 및 신청 자격확인
여관주인 : 미안하군…. 자네 같은 햇병아리는 우두머리의 자격이 없어!!
(여관주인 대화 인터페이스 하단에 클랜(CLAN)이름을 입력 할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창설 희망자의 자격이 확인되면, 클랜(CLAN)의 이름을 설정하는 화면으
클랜(CLAN)의 이름 설정

ⓐ 입력한 이름이 사용 불가능 할 경우
클랜(CLAN)창설비용 설정에 관한 근거
→ 여기서 레벨이 20 이상일 경우 바로 클랜(CLAN)을 수 있는
여관주인이 클랜창설 희망자의 레벨을 확인한다.
▶ 현제 게임업체 중 대부분이 자체적인 팀을 구성하여 온-라인게임 및 아케이드게임의 그래픽을 제작하였으나, 메이져 게임업체와 중대형 게임업체에서부터 제작비용의 절감을 고려하여 그래픽제작에 있어 외주업체를 적극 활용하는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처음이 A3였으며, 현단계에선 온-라인게임은 물론, 아케이드게임 등까지 점점 더 확산 되어가고 있따 우리는 외주제작으로 경험을 쌓아가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아케이드게임 계발을 공동으로 진행해 나가야 할 것 이다. 궁극적인 목표(goal)는 게임 계발에 있으며, 외주제작으로 여러 게임업체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이용하여 게임제작과 서비스 라인을 형성하며 진행해 나간다.

▶ 게임의 계발

→ 여관주인과 클랜(CLAN)창설 희망자와의 대화는 크게 3단계로 구분 되며,
#. 별첨
감성적이고 독특한 웹 게임을 계발하여
여관주인 : 음….멋진 이름이군…. 자~ 그걸로 하겠나?

화면으로 전환.

□ 주요진행프로젝트
▶ 게임 그래픽 외주제작
여관주인 : 오호호…. 어서 오시게 용감한 친구. 그래…. 클랜(CLAN)의 이름은 생각해봤나?

→ 여관 주인을 오른클릭 하면, 매뉴창이 뜨고 클랜(CLAN)창설을 클릭한다.

◆ 여관주인과 클랜(CLAN)창설 희망자와의 대화.
레벨 제한의 설정의(定義) 근거 및 자료.
#. 별첨

ⓑ 레벨 20이상 일 경우

메뉴 창에서 클랜(CLAN) 창설을 클릭.
여관주인 : 클랜(CLAN)의 우두머리가 되고 싶나?

◆ 여관주인과 클랜(CLAN)창설 희망자의 대화 단계.
▶ 그래픽외주제작
…(투비컨티뉴드
)

ⓑ 입력한 이름이 사용가능 할 경우
여관주인과 클랜 창설 희망자와의 대화.
경험과 실력에 준하여 구성하고 같이 기획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 클랜(CLAN)창설 방법

▶여기서 “YES”를 선택하면, 창설희망자의 레벨을 확인한다.(레벨 제한 20)
로 바로 전환 된다된다.

▶ 게임사업팀 구성
▶ 아케이드게임 자체 계발
▶클랜(CLAN)의 희망 이름을 입력하면 입력한 이름의 사용 가능과 불
먼저 관계된 게임회사들과 차기 기획중인 온-라인게임에 그래픽 외주제작을 의뢰받을수 있도록 한다.

ⓐ 레벨이 안될 경우

→ 여기서 입력한 이름으로 할 건지 확인하는 창이 뜬다.

게임 제작에 있어서 기획단계가 가장 중요함으로 클라이언트 메인과 그래픽 메인은

클랜(CLAN)창설이 가능한 캐릭터로 확인이 되면, 창설 할 클랜(CLAN)의.

◆ 목표(goal)
가능이 확인된다된다.
공간 필요)
군…. 다른 이름으로 하는 게 어때?

마을에 있는 여관주인을 오른 클릭 한다.

“YES”를 누르면 입력한 이름을

여관주인 : 오~~이런 미안하네…. 누군가가 벌써 그 이름을 쓰는

현제 여러 포탈 업체들은 앞다투어 웹보드 게임이나 아케이드게임을 Internet상에서 즐길 수 있는 사이트를 개설중이며, 이용자들은 계속 증가 추세이다